항상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착용하면 뇌와 심장에 충격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가끔 TV를 보면 가수 KCM이 항상 에어팟을 귀에 꽂고 생활하는 것을 보곤 합니다

항상 헤드폰 및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패션 및 생활의 편리성이 있지만 의사는 청력 상실, 귀 손상, 두통, 심장병, 감염 및 심지어 학습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많은 시간 동안 헤드폰을 사용하는 동안 헤드폰이 몸뿐만 아니라 귀에도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잊게 됩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이어폰이 손상을 일으키는 것 외에도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어폰에서 나오는 소리는 고막에 큰 영향을 주어 영구적인 손상을 입게 됩니다.

매일 장시간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의 몇 가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력 상실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높은 목소리로 음악을 계속 들으면 청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귀의 가청 능력은90 데시벨(Decibels)에 불과하며, 계속 들으면40~50 데시벨(Decibels)로 줄어들기 때문에 멀리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없게 됩니다.

심장 질환 위험

건강 전문가에 따르면 음악을 듣는 것은 귀와 심장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심장 박동을 빠르게 할 뿐만 아니라 심장에 상당한 손상을 입힌다고 합니다

두통

헤드폰과 이어폰에서 방출되는 전자파는 뇌에 악영향을 미쳐 욱신거리는 두통과 편두통을 유발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수면 방해, 불면 또는 불면증, 심지어 수면 무호흡증을 앓고 있습니다.

귀 염증

이어폰은 외이도에 직접 연결되어 공기 통로의 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막힘은 박테리아 성장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귀 감염의 일반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해로운 박테리아가 한쪽 귀에서 다른 쪽 귀로 옮을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과 이어폰을 공유하지 말 것을 권고합니다.

초점 부족

이어폰은 크기가 매우 작지만 고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리는 귀에서 뇌로 이동하여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장시간 과도한 이어폰 사용으로 인해 초점 및 집중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증가

헤드폰을 장기간 사용하면 개인의 사회생활,정신 건강 및 최적의 수준에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학습 장애

학습 장애는 청력 손실의 일반적인 결과입니다.

교실에서 만성적이고 지속적인 소음 노출은 읽기, 능력, 이해력 및 기억력에서 아동의 학업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끄러운 학습 환경에 노출된 어린이는 표준화된 시험에서 평가 점수가 낮았다고 합니다.

 

고지 사항: 이 문서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