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매우 영양가 있는 세 가지 음료 알아보기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으로 진단받을 때까지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침묵하는 살인자입니다. 따라서 심혈관 건강을 형성하는 핵심 요소들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들은 녹차, 두유 및 석류 주스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또는 LDL 수치를 크게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이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보세요.

 

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 질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으며, 방치하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식습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면역력을 향상하는 건강한 음료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어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의사들은 콜레스테롤을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의 1% 감소는 심혈관 질환 위험의 1% 감소와 연결되며, 총 콜레스테롤의 1% 감소는 심장 문제의 위험을 최대 3%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가장 좋은 음료 당신이 규칙적으로 섭취해야 할 매우 영양가 있는 세 가지 음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녹차

녹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다른 많은 건강상의 이점들과 함께, 녹차는 건강한 사람들과 비만인 사람들 모두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지만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지는 않습니다.

영양학 저널 BMC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 섭취는 고지질혈증에 대한 보호효과가 있다는 강력한 역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녹차가 지방의 흡수를 낮추고 지방산 합성을 감소시키는 경로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LDL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또한 일본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7-10년간 하루에 최소한 두 잔 이상의 녹차를 정기적으로 마신 사람들은 녹차를 정기적으로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심혈관 질환의 어떤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유의미하게 적었습니다.

특히 여성에서는 하루에 3~5잔을 마시는 것이 위험 감소와 가장 관련이 높았습니다.

 

2. 두유

두유는 *유당 불내증(Lactose intolerance)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우유 대체품 중 하나입니다.

*유당 불내증은 유당을 소화할 수 없거나 소화가 불량한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락토스가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진입하면서 발생하는 장내세균과의 반응에 의해 일어나는 증상으로, 가장 흔한 증상은 복통, 설사, 가스 형성 등입니다. 락토스 불내증은 유제품을 섭취할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콩 단백질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펩타이드(peptides)의 도움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당히 낮출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펩타이드가 간 내 LDL 수용체 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영양학 잡지인 Journal of Nutrition에 따르면, 대조군 43개를 조사한 연구 결과, 장기간 더 많은 콩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LDL 수치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Harvard Health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대한 콩의 효과는 FDA에 의해 1999년에 처음 인식되었으며, 이 기관은 하루 25그램의 콩 단백질이 충분하다고 밝혔습니다.

 

3. 석류주스

석류 주스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의사들은 산화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아테로스클로시스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는 이 빨간 주스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3-10% 낮출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의사들은 석류 주스에는 탄닌과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으며, 둘 다 LDL의 산화를 늦추는 항아테로제닌 특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면책 조항: 본 글에서 제시된 팁과 제안은 일반 정보 목적으로 제공되는 것이며 전문 의료 조언으로 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