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싼타 크루즈 출시 및 한국 판매 가능성은?

 2021 년 4 월 15 일 오전 9시 (태평양 표준시)에 현대 자동차는 최초의 픽업트럭 인 2022 현대 싼타크루즈를 출시했습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현대 싼타 크루즈 외관

 

 

현대 싼타크루즈 내부

 

2022 년 현대 산타 크루즈의 내부로 들어가면 그것이 실제로 픽업트럭이라는 사실을 잊을 것입니다. 

핏과 마감의 종류, 최고급 기술은 모두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10 인치 디지털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10.25 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몇 가지 기능을 제어합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디지털 운전자 디스플레이

현대 싼타크루즈 편의장치

 

싼타크루즈는 차선 유지장치 지원 ,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 자전거 및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전방 자동 비상 제동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무선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를 포함하는 8.0 인치 인포테인먼트( Infotainment) 터치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 및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현대자동차의 디지털 키 시스템을 사용하면 앱으로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어 도어 잠금 및 잠금 해제, 차량 상태 모니터링, 심지어 스마트폰에서 엔진 시동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적재함

 

Santa Cruz는 길이가 195.7 인치로 미국에서 인기 있는 중형 픽업보다 15 ~ 20 인치 더 짧습니다. 

결과적으로 훨씬 더 작은 적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이가 약 48 인치이고 다른 경쟁 차량보다 최소 10인치가 더 짧습니다.

탑재량은 1,300파운드(약 589kg) 이기 때문에 적재함에 많을 장비를 적재하기가 어렵습니다. 

 

현대차가 싼타크루즈 콘셉트 공개에서 견인, 탑재 하중 또는 지상고를 우선순위에 두지 않기 때문에 차량이 기존 픽업트럭의 대안이 아니기 때문에 더 큰 바디 온 프레임 트럭을 선택할 필요 없이 적재함의 추가적인 유용성을 원하는 크로스 오버 구매자에게 어필하기를 원했습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적재함

현대 싼타크루즈 옵션

 

싼타크루즈는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됩니다.

기본 옵션은 2.5 자연흡기 8단 변속기가 들어가고 약 1.6톤까지(3,500파운드) 견인능력을 가지게 되며 2.5 터보는 8단 튜얼 클러치 변속기가 들어가고 2.2톤까지(5,000파운드)의 견인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터보엔진

 

현대 싼타크루즈 내부

 

앞 좌석은 비교적 편안하지만 기존의 픽업트럭과 같이 뒷좌석은 공간이 좁습니다. 

다만 위쪽 공간이 높기 때문에 차량에 승하차하기가 쉽지만 뒷좌석은  똑바로 세우고 좌석을 기울일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차량에 탑승할 경우 승차감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접이식 센터 콘솔이 없으며 컵 홀더가 차량 문의 바깥쪽 위치로 밀려 있습니다. 그러나 여분의 타이어 키트와 같은 품목과 소량의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 공간이 있는 플립 업 시트 바닥이 있습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뒷좌석 공간 및 보관 콘솔

 

한국의 출시 가능성은 현재 적어 보인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는 적재함이 분리되어 있고 적재함 사이즈의 화물차 인정 기준이 있으나 싼타크루즈의 경우는 화물차로 분리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외부에서는 한국 기준을 적용받을 수 있는 좀 더 큰 사이즈와 기준에 맞출 수 있게 출시 준비라는 이야기도 돌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한국에서 실제 제품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