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데일리메일 인터넷판 :리버풀대학교 임상실험"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19 치료효과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언제 끝날지 알수도 없고 백신이 나왔다고 하지만 과연 이 사태를 진정시킬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임상실험 결과 코로나 19에 효과가 있다는 구충제 이버멕틴에 대한 기사가 나와 기대감에 정보 공유 합니다.

제발 효과가 있어서 이제 마스크 없이 마음편히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4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에 따르면 이버멕틴(Ivermectin) 이라는 구충제가 지금 대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19의 치사율을 최대 80% 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이버멕틴은 1970년대에 개발된 구충제이며 기생충 감염치료에 널리 쓰이며 가격도 저렴( 원화로 약2200원)하다고 합니다.

이번 임상시험들은 WTO(세계보건기구)가 리버풀대학교의 바이러스 학자 앤드류 힐 박사팀에 의뢰해서 주로 개발도상국에서 진행 되었다고 합니다.

개발도상국 ( 이집트,방글라데시,아르헨티나 등) 코로나 19 환자 1400명을 대상으로 11번의 임상시험 결과 이버멕팀을 투여한 573명중에서 8명이 사망했으며 위약 (Placebo)를 투여한 510명중 44명이 사망하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에 코로나 환자의 사망 위험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7100명이 참여한 실험결과가 이번달내로 나올예정이라고 하는데 연구자들이 이 실험결과도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면 코로나19 치료에 획기적인 치료법이 될거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의 다른 과학자들은 이전에 코로나 19치료제 후보로 각광을 받았던 말라리아 치료제 히이드록시클로로퀸과 같이 효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번 임상실험은 임상실험 참가자가 적고 복용법에 일관상이 없으며 이버멕틴을 투여실험시 종종 다른 약물과 함께 투여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임상시험을 추가로 한다고 하니 결과를 봐야 겠지만 꼭 좋은 소식있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19가 종식되는 해가 되길 ... 모두 힘내세요 화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